Nurse Call System (HEALBELL)
본문
- 제품명
- Nurse Call System (HEALBELL)
- 기본설명
- 환자와 간호사 간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간호사 호출 시스템
- 분류
- 솔루션
- 적용대상
- 병원 간호사 스테이션
- 주요기능
- 알림(멜로디,음성,팝업), VIEW전환, 호출사유 확인, 이력조회, 다양한 색상 설정 등
제품소개
Nurse Call System인 HEALBELL(힐벨)은 환자와 간호사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간호사 호출 시스템입니다. 병원의 간호사 스테이션에서 쉽고 빠르게 환자의 요청을 인지하고 대응하며, 요청내용 확인을 통해 간호사의 불필요한 작업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특장점
1. 효율적인 알림 시스템
멜로디, 음성, 팝업 등 다양한 알림 방식을 통해 환자의 요청을 즉시 인지하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간호사는 환자의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2. 2가지 VIEW 전환 기능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CARD VIEW 모드와 LIST VIEW 모드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간호사는 환자의 요청을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호출 우선순위
긴급호출과 일반호출, 두 가지 종류의 호출을 제공하여 환자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4. 호출 사유 확인
환자의 호출 사유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간호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불필요한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이력 관리 기능
환자와 간호사 간의 호출 이력을 쉽게 조회하고 엑셀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다양한 환경 설정
다양한 색상 옵션과 투명도 설정을 통해 사용자의 선호에 맞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내 보여지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병원이름으로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간호사는 더욱 편안한 작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7. 릴레이 에이전트
병원내에 설치되어 EMR과 연동되는 릴레이 에이전트는 고정IP, 포트포워딩, Inbound Traffic 허용이 필요 없이 보안상 가장 안전한 연동방식 입니다. 외부에서 접속하는 포트를 허용할 필요가 없으며, 릴레이 서버에서 소켓 세션 종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장애에 대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성도
시스템 구성
[병원]
(1) Nurse Call Monitor : 간호사 스테이션 호출 모니터링 프로그램
(2) Nurse Call Agent : EMR 연동 에이전트 프로그램
* 병원에서는 너스콜 모니터와 에이전트만 설치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너스콜 시스템 관리자]
(1) Nurse Call Management Server : 클라우드 기반 너스콜 시스템 전체 운영 관리자 웹(병원관리, 프로그램 관리 등)